top of page

吹 奏 楽 部

入 部 申 請 書

" 멍청한게 죄면 넌 사형이야. 알아?" "

이름 : 하시바 신이치

( 羽柴 晋一 / Hashiba Shinichi )

성별 : 남성

학년 : 3학년

나이 : 18세

생일 : 7월 1일

키/체중 : 180(콩쿨 이전보다 2cm 컸다) / 평균 -2kg 

외형

- 창백한 피부에 석탄으로 문지른 듯한 짙은 흑발.

 

- 깊은 쌍커풀과 가늘게 뜬, 아래로 축 쳐진 눈매에 다크서클이 짙게 깔려있다. 둥그런 안경에 가려진, 낮게 가라앉은 금안. 안경에 눈이 가려진 탓에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종 잡을 수가 없다. 시력이 좋은 편은 아닌 듯. 본인 기준으로 왼쪽 눈 아래에 눈물점이 있다. 

 

- 교토부 콩쿨 이후로 안경을 바꿨다. 머리카락도 조금 길어진듯. 삐죽삐죽 튀어나와있다.

 

- 검은색과 붉은색이 어우러진, 긴 후드집업을 입고 다닌다. 악기를 연주할 때 말고는 벗은 적이 없다. 집에 똑같은 옷만 수십벌이라는 소문이 있지만, 사실무근.

 

- 손가락에 테이핑을 하고 있다.

성격

- 괴팍함.

신경질적이고 항상 날이 서있다. 내뱉는 말의 절반 가까이가 비속어. 특히 짜증난다는 말을 입에 달고산다.

바리에이션으론 귀찮아, 거슬려, 꺼져(..) , 알짱거리지마... 등등.  워낙 성격이 괴팍한 탓에 그에게 말을 거는걸 꺼리는 학생들도 많다. 장난을 치면 보이는 반응이 재밌기 때문에 일부 장난끼 있는 학생들은 자주 장난을 걸기도 한다.

다행인지, 부활동을 할때 만큼은 단체생활이니 만큼 성격을 죽이려고 노력하는 듯.(별 부질은 없는 것 같지만) 동아리 후배들이 무언가를 물어보면 투덜투덜거리면서도 대답을 해주기도 하고, 못하는 걸 가르쳐 주기도 한다. 최근엔 많이 유해진 편..일까?

- 감이 좋음

성격이 예민한 탓인지 몰라도 감이 좋으며 상당히 눈치가 빠른 성격. 상대방의 바뀐 헤어스타일이나 옷 스타일등도 바로바로 알아채며, 연주가 조금만 삐끗해도 어디를 틀렸는지 바로 집어낸다. 이것도 제대로 못하냐며 화내는 탓에 주변인들이 상당히 피곤해하는 듯 (...) 

 - 오만

실력에 대한 자부심 탓인지 몰라도 자신만만하고 오만하기 짝이 없다.

높은 자존심 탓에 자신의 자존심에 스크래치가 나는 걸 견디지 못한다. 나는 옳고 너는 틀리다가 인생의 좌우명.

자신의 의견이 반박당하면 어린 아이마냥 유치해진다.

타악기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기 때문에 누군가가 자기 파트를 깔보면 멱살을 잡고 주먹부터 휘두르려 한다. 실제로도 한번 주먹을 휘둘러 징계를 받은 전적이 있기 때문에 (...)  주변 인들에게 또 일 치지 말라고 감시당하는 처지. 

​기타 사항

- 어릴적 다니던 교회에 있던 드럼을 호기심에 쳐보았던 일이 취주악 입문의 계기가 되었다. 비단 드럼 뿐만 아니라 타악기라면 손을 안대본 악기가 없을 정도. 

 

- 타인을 부르는 호칭은 너, 네놈( きさま ) , 야 (..) 상대를 제대로 된 호칭은 커녕 이름으로도 불러본적이 없다. 예외적으로 같은 학년들에겐 제대로 불러주는 편. 어른에게도 제법 깍듯하다. 

 

- 친구들 사이에서 불리는 별명은 교회오빠. 단순히 교회를 다닌다는 이유로 붙여진 별명.

 

- 자기가 타악기 연주자라는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지니고 있으며, 왠만한 타악기라면 다 건드려 본 탓에 자신의 담당 악기가 아니여도 능숙한 연주가 가능하다. 가장 좋아하는 건 역시 스네어 드럼. 드럼에서 절대 빠트릴 수 없는 중요한 포지션이라 좋다고. 취주악 뿐만 아니라 록 밴드에도 꽤 관심이 있는 모양인지, 친구가 활동하는 밴드에서 대타로 드럼을 친적도 몇번 있다. 

 

- 음대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종 목표는 보다 많은 사람에게 타악기에 대해 자세히 알리는 것. 진학을 위해 공부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성적은 상위권.

 

- 시력이 좋지 않다. 악보를 오래 들여다 보고 있으면 눈이 피곤하다며 항상 안약을 구비하고 다닌다. 안경과 안약이 없으면 모든게 뿌옇게 보인다고.

 

- 타지역 출신. 이사오기 전엔 다른 지방에서 취주악 강호로 유명했던 중학교의 퍼커션을 맡고 있었다. 스네어 드럼과 튜블러 벨을 쳤던 듯. 음악 특기생 추천을 받아 오토하라에 입학.

 

- 음악 특기생 장학금을 받아 학교에 다니고 있다. 학비는 장학금으로 어찌저찌 해결하고 있지만, 꽤나 빈곤한지 몰라도 돈이라면 사족을 못쓰는듯. 돈을 매우매우 좋아한다.

음악 특기생 여부 : O

담당 악기

퍼커션 - 스네어 드럼

기존 부원 

bottom of page